TIGER인도빌리언컨슈머 ETF 분석해봄. 인도 주식 투자 방법 중 하나지.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 ETF가 나왔다고 하는데 나는 몰랐네? 24년 5월에 나온 넘이구만.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시오? ETF의 저주라고 해서 꼭 ETF들이 남발되면 죄다 나락가는거 ㅋㅋ 근데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는 좀 다를거 같아가지고 제가 가지고 왔음.

 

 💣이 블로그에 나온 모든 자료는 아래 리포트에서 나온거니까 참고 바람. 투자 권유 글 아님.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 리포트 보러가기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가 좋은 이유

 

얘가 좋은 이유는 딱 하나로 귀결되는 것임. 뭐냐하면 바로 MZ세대의 폭발. 대한민국이 1970년대부터 80년대까지 대폭발성장을 하게 된 이유가 MZ세대의 폭발이었던것 알고 계심? 젊은 인구가 많아지면 이들을 위한 모든 인프라, 사회서비스, 일자리, 소비환경이 만들어지면서 시장이 폭발적 성장을 하는 것임.

 

 

 

미래에셋증권이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ETF를 만든 이유도 이거임. 얘네가 보니까 미쳤다 이거야. 2030년이 되면 무려 77%%가 MZ세대라니까? 로인이 없어요 로인이!! 한국은 노인의 나라가 되는데 인도는 청년들의 나라가 된다 이거야!!?

 

근데 이게 또 무조건 많다고 좋은건 아니지. 왜냐하면 MZ세대가 많다고 성장하는거면 이슬람이나 아프리카 같은 애들은 이미 미국 제끼고 짱짱맨 되었게? ㅋㅋㅋㅋㅋ 

 

✅ 여기서 또 인도의 장점이 나온다 이말이지

 

실제로 성장하는 소비시장

 

진짜 말 그대로 MZ세대가 많다고 국가가 성장하는거면 말도 안돼지 ㅋㅋㅋ 그래서 검증을 해보았다 이거야. 실제로 얘네 소비시장이 성장하고 있냐? 얘네 관광의 나라인데 이걸 극복하고 성장이 가능하냐 이말이야!! 어!? 근데 까보니까 진짜 성장하네? 얼레벌레?

 

 

 

이미 국가별 소비 시장 규모는 한국을 제낀지 오래고, 독일 영국 제끼고 지금 일본에 도전할 판국!? 2030년이 되면 5.5까지 올라간다 이말이야!! 헐랭방구똥방구 진짜로? 

 

MZ세대 폭발 + 실질적인 소비 규모 증가 = 주가상승이다 이말이지. 그래서 미래에셋증권이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ETF를 만든거고 말이야. 실제로 인도 소비 지출 추이를 보면 점점 늘어나고 있는게 보이죠?

 

 

코로나 펜데믹 때를 제외하면 전년대비 10% 이상씩 상승하고 있고 명목 소비지출은 2014년 대비 2배 넘게 오른게 사실이다 이말이야. 펙트다 이말이야. 그럼 어디에 투자해야해? 미국? 노노 인도에 투자하는게 좋겠지요 라지만 솔직히 미국하고 비교하는건 선넘지 ㅋㅋㅋㅋ

 

기후변화 리스크 대처

 

어쨌든, 인도가 나중에 고성장 할거라는건 정해진 미래이고 여기에 기후변화 리스크를 집어넣어서 스스로 투자판단을 하면 좋겠다 이말이야. 나는 개인적으로 기후변화가 인도를 씨게 밑으로 내리꽂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지금 인도 쌀 생산량이 급감하고 있단 말이지? 온도는 벌써부터 50도 찍는 곳도 있고 말이지?

 

기후변화로 인해 히말라야에서 내려오는 수자원도 금새 씨가 말라버릴거 같은데 만약, 인도에 물이 부족하게 된다면 저 10억명 인구가 뭘 먹고 사나? 물 부족 = 공장가동중단 이란 말이지. 도대체 뭘 먹고 살건지 나는 궁금해진단 말이지.

 

기후변화 리스크를... 씨게 봐야해.. 나는 우리나라도 지금 위험하다고 봐. . 언능 저수지 냅다 파버리고 수심 5m씩 만들어서 물 저장해야지 안 그러면 이번 가을에 또 물난리난다.. 쩝 ;;

 

마무리하며

 

마무리하자면 인도 주식 투자 방법 중 하나인 TIGER인도빌리언컨슈머에 투자하려면 " MZ세대폭발 + 실질적인 명목 소비액 증가 - 기후변화 리스크 = ? "을 계산해야 된다 이말이야.

 

다 필요 없으면 천조국에 투자하는게 맞지 뭐. 자세한 내용은 아래 리포트 참고하시길! 뿅.,

미래에셋증권 20240611_company_957710000.pdf
2.76MB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